[공지사항] 엔터식스 APP 접속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2023.11.10
엔터식스 APP 접속 오류 발생 시 아래의 방법으로 실행해보세요.
# 1. 네트워크 연결상태 확인
네트워크 연결 상태(WiFi or LTE)가 불안정하면 접속이 제대로 안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한 후 잠시 뒤 사용하시거나,
스마트폰 설정의 ‘비행기 탑승 모드(아이폰의 경우 에어플레인 모드)’를 20~30초 정도 ON/OFF 한 다음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2. IP주소 변경
※ 스마트폰 IP주소 변경 방법
① 모바일 데이터 OFF → ON
② 비행기 탑승 모드 ON → OFF
③ 휴대폰 전원 OFF → ON
# 3. 단말기(스마트폰) 설정 변경
1번과 2번 방법으로도 접속이 안되고 동일한 현상이 나타난다면 아래와 같이 단말기 설정을 변경해 보세요.
안드로이드폰(Android OS)
① 설정 ▶ 애플리케이션 ▶ Google Play ▶ 저장공간 ▶ 캐시/데이터 삭제
② 메모리 정리 (설정 ▶ 디바이스 관리 ▶ 최적화)
③ OS 보안 업데이트 (Android System WebView, Chrome 브라우저 최신 버전 업데이트)
④ 엔터식스 APP 삭제 후 재설치
⑤ 스마트폰 전원 OFF/ON
아이폰(Apple iOS)
① 설정 ▶ 사파리 ▶ 방문 기록 및 데이터 지우기
② 메모리 정리
③ iOS 및 사파리 브라우저 최신 버전 업데이트
④ 엔터식스 APP 삭제 후 재설치
⑤ 아이폰 전원 OFF/ON
# 4. 엔터식스 외 다른 앱 실행 시에도 모바일 네트워크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① 비행기 탑승 모드 ON/OFF 한 후 정상적으로 네트워크 접속이 되는지 확인
② 그래도 정상적으로 모바일 네트워크에 접속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휴대폰을 완전히 종료한 후 재부팅
(※보통 이 과정에서 일반적인 유심 인식 오류 해결됩니다. 자주 이런 과정이 발생한다면 유심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이며, 가까운 시일 내 유심을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③ 재부팅 이후에도 모바일 네트워크에 접속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스마트폰에서 유심 분리
▷ 지우개로 유심 접촉 부분을 닦고 재부팅
④ 마지막까지 접속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가까운 통신사를 방문하여 유심 교체 후 접속
(유심 교체 후에도 모바일 네트워크에 접속이 되지 않을 경우 휴대폰 서비스센터 방문 후 고장 수리)
엔터식스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리며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