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엔터식스 APP 접속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2023.11.10

엔터식스 APP 접속 오류 발생 시 아래의 방법으로 실행해보세요. 


# 1. 네트워크 연결상태 확인
네트워크 연결 상태(WiFi or LTE) 불안정하면 접속이 제대로 안될 있습니다.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한 잠시 사용하시거나,

스마트폰 설정의비행기 탑승 모드(아이폰의 경우 에어플레인 모드)’ 20~30 정도 ON/OFF 다음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2. IP주소 변경
스마트폰 IP주소 변경 방법

모바일 데이터 OFF → ON

비행기 탑승 모드 ON → OFF

휴대폰 전원 OFF → ON



# 3. 단말기(스마트폰) 설정 변경
1번과 2 방법으로도 접속이 안되고 동일한 현상이 나타난다면 아래와 같이 단말기 설정을 변경해 보세요.


안드로이드폰(Android OS)
설정 애플리케이션  Google Play  저장공간  캐시/데이터 삭제
메모리 정리 (설정  디바이스 관리  최적화)
OS 보안 업데이트 (Android System WebView, Chrome 브라우저 최신 버전 업데이트)
엔터식스 APP 삭제 재설치
스마트폰 전원 OFF/ON


아이폰(Apple iOS)
설정  사파리  방문 기록 데이터 지우기
메모리 정리
iOS 사파리 브라우저 최신 버전 업데이트
엔터식스 APP 삭제 재설치
아이폰 전원 OFF/ON


# 4. 엔터식스 다른 실행 시에도 모바일 네트워크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비행기 탑승 모드 ON/OFF 정상적으로 네트워크 접속이 되는지 확인

그래도 정상적으로 모바일 네트워크에 접속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휴대폰을 완전히 종료한 재부팅 

(※보통 과정에서 일반적인 유심 인식 오류 해결됩니다자주 이런 과정이 발생한다면 유심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이며, 가까운 시일 유심을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재부팅 이후에도 모바일 네트워크에 접속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스마트폰에서 유심 분리

    ▷ 지우개로 유심 접촉 부분을 닦고 재부팅

마지막까지 접속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가까운 통신사를 방문하여 유심 교체 접속

(유심 교체 후에도 모바일 네트워크에 접속이 되지 않을 경우 휴대폰 서비스센터 방문 고장 수리)



엔터식스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 감사드리며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메뉴 닫기